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옛날에 갔을 때는 '거제 대명리조트'였는데 이름이 '소노캄 거제'로 바뀌었더라구요. 여전히 시설도 좋고 만족도 높은 리조트였습니다!><

 

소노캄 거제 리조트

 

 

소노캄 거제 예약 내역 (내돈내산)

이용기간: 2023.7.2(일)~2023.7.3(월)

객실타입: 패밀리 취사 (펫 프렌들리)

금액: 205,000원

 

 

소노캄 거제 리조트소노캄 거제

 

제가 예약할 때는 인터파크 투어가 제일 저렴해서 거기서 예약했습니다. 다양한 룸 타입이 있으니 소노캄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예약하세요^^

 

 

 

 

 

 

소노캄 거제 체크인

 

 

소노캄 입구로 들어서니 삐까번쩍한 대리석 인테리어가 눈에 띄고 놀러온 느낌나서 기분이 좋았어요! :D 왼쪽에는 프론트 데스크가 있고 오른쪽에는 베스킨 라빈스스타벅스가 보입니다. 체크인을 하기 위해서는 프론트 데스크 쪽으로 가서 번호표 발급기에서 '입실'을 누릅니다. 번호표를 뽑고 조금 기다리니 제 순서가 되었고 직원분께서 소노캄에서 날라온 예약카톡을 보여달라고 하셔서 보여드리고 체크인을 하였습니다.

 

소노캄 거제 체크인 시간은 15:00시이고 얼리 체크인은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확인해보진 않음) 체크인을 하면 방 카드키와 각종 할인쿠폰, 조식 예약을 할 수 있는 QR코드가 적힌 안내문을 줍니다. 폰으로 QR을 찍고 들어가서 간편하게 조식 예약을 했고 할인 받아서 1인당 33000원이었습니다! 참고로 소노캄 거제 조식 시간 7:00~10:00시 입니다.^^

 

 

사실 제일 처음 소노캄에 입장하면 이렇게 바다 전경과 함께 레스토랑 몬테로쏘가 보입니다. 몬테로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겸 카페여서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좌석이 모두 차있을 경우에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자리났을 때 전화를 주셔서 그때 가면 됩니다! 저희는 체크인 전에 커피를 마시러 몬테로쏘에 갔는데 다양한 종류의 커피, 음료, 빵, 케이크,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있었습니다.

 

 

메뉴를 한참 고르다가  아이스아메리카노젤라또 아이스크림(2가지맛)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얼마안돼서 바로 준비해주셨고 몬테로쏘 좌석도 편안하고 뷰도 좋고 커피도 맛있었어요. :)

 

 

 

 

 

소노캄 거제 패밀리 취사 (펫 프렌들리)

 

제가 예약한 룸은 패밀리 취사였는데 이 타입은 3층밖에 없다고 하셔서 3층으로 배정받았습니다. 알아보니 패밀리 클린은 고층인 것 같았어요! 어차피 음식을 해먹을 것도 아니어서 다음에는 전망 좋은 패밀리 클린형으로 예약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노캄은 웨스트동, 이스트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희 가족이 묵을 방은 웨스트동에 있었습니다.

 

 

 

패밀리 취사형 룸은 부엌 겸 거실에 큰 사이즈의 침대 2개, 4인용 식탁, 싱크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룸 상태는 깨끗하고 넓은 편이어서 가족들 모두 만족했습니다. 다만 3층이어서 뷰는 약간 아쉬웠어요. 소노캄 거제는 전 객실 오션뷰이고 고층일 수록 뷰가 멋있기 때문에 조금 일찍 체크인 하셔서 고층으로 배정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싱크대 옆에는 냉장고가 있고 베란다 문 쪽엔 거울이 접이식인 화장대도 있습니다. '펫 프렌들리' 룸이어서 반려동물 용품도 있었습니다. 취사형이다보니 밥솥, 커피포트, 각종 식기류 등 웬만한건 다 있어서 음식을 요리해서 드실 분은 지하 2층에 있는 마트에서 재료를 사서 해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노캄 거제는 특이하게 무료로 제공되는 생수가 없었습니다. 냉장고에 아무것도 없으니 참고하세요.

 

 

 

화장실도 넓고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였습니다. 하지만 어메니티가 샴푸, 바디워시 2가지 뿐이고 수건도 4개밖에 없었습니다. 소노캄 방문시에는 치약, 칫솔, 클렌징폼, 트리트먼트 등은 챙겨오셔야 합니다! 에어컨 틀고 시원하게 낮잠자고 저녁을 먹으러 다시 몬테로쏘로 향했습니다.

 

 

소노캄 거제 레스토랑 '몬테로쏘'

거제 소노캄소노캄 거제 몬테로쏘소노캄 거제
소노캄 거제소노캄 거제소노캄 거제

 

몬테로쏘는 샐러드, 리조또, 파스타, 스테이크 등을 판매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입니다. 평일(월~금) 점심 시간에는 런치 세트 메뉴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 와인 등 여러가지 음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점심을 늦게 먹은 탓에 간단하게 부라타 샐러드, 마르게리타 피자, 콜라를 주문했어요!

 

 

처음에는 샐러드 비쥬얼에 약간 당황했는데요. 원래 이렇게 야채가 적은걸까요? 이 날 야채가 부족했나..그래도 먹어보니 맛은 있었습니다. 피자도 토핑이 부실한 느낌이었지만 치즈가 진짜 맛있어서 다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사들고 바닷길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

 

 

 

소노캄 거제 해안산책로

 

몬테로쏘에서 소노캄 건물 뒷편으로 통하는 출입문을 나가면 이렇게 바다 전경과 바베큐를 구워먹는 BBQ 팩토리가 있습니다. 저는 지하에 BBQ 치킨이 있다는 것만 알고 갔는데 이렇게 고기를 구워먹는 바베큐도 있는지 몰랐어요. 소노캄 바베큐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체크인 후에 미리 전화로 저녁을 예약해두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BBQ 팩토리 반대편으로 이동하면 '산책로 가는길' 이라는 전광판이 붙어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해변 산책로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조금 내려가니 요트 선착장이 나오고 이어서 데크로 잘 정비된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아주 멀리까지 데크가 이어져 있고 끝까지가면 정말 긴 코스인 것 같았습니다.

 

 

산책로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낮에는 조금 덥겠지만 해가 지고 선선할 때 소노캄 해안산책로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기도 너무 좋고 심신이 힐링되는 장소였습니다!

 

 

소노캄 거제 BBQ치킨, 부대시설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은 국룰! 산책로를 다녀온 후 소노캄 지하 2층에 있는 BBQ치킨으로 출발했습니다. 지하 2층에는 아침에 조식을 먹을 셰프스 키친(조식 뷔페, 석식 뷔페 운영), 레전드 히어로즈, 마트, 노래방, 오락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었습니다. 취사룸이 있어서 그런지 마트에 다양한 음식 재료들도 많고 여러가지 물건들도 많은 편이었습니다.

 

 

소노캄 거제 BBQ 치킨에 도착! 매장이 넓고 식탁도 많은 편입니다. 메뉴 및 가격은 리조트 밖에 있는 다른 BBQ 치킨 매장들과 동일한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황금올리브 반반, 맥주, 콜라를 주문했습니다. 치킨이 나오는데는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치킨은 말모말모!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나왔고 양념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덕분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소노캄 거제 리조트는 리조트 안에서 모든 걸 다 해결할 수 있도록 부대시설, 놀이시설이 정말 잘 갖춰져 있고 맛있는 것도 많아서 가족들, 친구들, 연인과 함께 휴가를 보내기에 정말 좋은 리조트입니다.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 글에서는 소노캄 거제 조식에 대한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